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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4월 1일 적용 예정이었던 마일리지 개편안을 연기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최초 개편안을 발표하자 많은 소비자들의 원성이 나왔습니다. 기존과 다르게 개편안에서는 마일리지 항공권 소비가 증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에게는 마일리지 가치가 하락한 것과 같습니다. 기존에는 구간별로 동일한 마일리지가 차감되었지만, 개편안에서는 운항거리에 따라 차감되는 금액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목차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에 대한 정부의 날 선 비판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에 대하여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날 선 비판을 하였습니다.
원희룡 장관은 "코로나 시기에 정부의 지원금과 국책 금융을 통해 국민들의 성원 속 생존을 이어왔는데, 항공 수요가 늘어난 시점에 수익구조를 개선하겠다는 것은 이해하겠지만 마일리지는 경쟁 체제 속 고객 확보를 위해 스스로 약속했던 것 아니냐'며 지적하였습니다. 그리고 "국민들에게 코로나 기간을 살아남게 해 줘 감사하다는 눈물의 감사 프로모션을 하지 못할망정 불만을 사는 방안을 내놓았다."라며 비판을 하였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안 잠정 보류
소비자들의 원성과 정부의 날 선 비판 후 대한항공은 2월 20일 마일리지 개편안을 잠정 보류한다고 밝혔습니다. 어떠한 부분이 수정될 것인지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며, 추후 일정에 대해 공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제 제도 개편안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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